최은경 아나운서 유튜브, 그녀가 키우는 식물들 정리!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식물들 알아봐요!
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예시 자료들

최은경 아나운서 유튜브, 그녀가 키우는 식물들 정리!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식물들 알아봐요!

2021. 4. 1.
반응형

요즘 즐겨보는 YouTube 채널 중에서 최은경의 관리사무소 즐겨 보고 있는데요. 끼가 넘치시고 항상 밝은 얼굴로 재미있는 말솜씨를 자랑하는 최은경씨 예전부터 너무 팬이에요. 그래서 그녀의 유튜브 채널이 생긴걸 보고 너무 기뻤답니다.

최은경씨는 유튜브 채널 에서 다이어트 요리와 인테리어 등을 소개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최은경씨의 집의 식물들이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그녀가 소개 하는 식물들을 보고 있으면 한두해 식물들을 길러 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겸손하게 초보인 척 이야기 하시지만 예전부터 다양한 식물들의 물주기 방법 등 관심이 많으셨던거 같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플랜테리어 의 대표적인 식물들 부터 조금 독특한 그녀의 취향이 드러나는 특이한 식물들도 구경할 수 있어 재미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최은경의 관리 사무소 식물 편에 나오는식물들 요약 정리 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식물은 카리나타인데요. 석송과 항잉 식물로 따로 분갈이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라이프 벽지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카리나타 식물이 집안 분위기를 이색적으로 바꿔 준 것 같아요.


두 번째 식물은 마치 조화 같이 생긴 준세아 라는 식물인데요. 화분이 필요 없는 공중에서 자라는 공중 식물입니다. 특징은 파 처럼 생결고 뭉치를 끈으로 매듭지어 공중에 매달아 키우는 식물입니다.


세 번째 식물은 스프링골풀 준쿠스라는 친구인데요. 가습수경 식물로 반 음지에서 키우기가 좋다고 합니다. 특징은 꼬불꼬불한 긴 줄기가 매력적인 식물인데요.
마치 실들이 엉켜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네 번째 식물은 호야레투사 라는 식물인데요.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하고 주 1회 물을 주면 됩니다. 잎이 거미줄을 연상시킨다고 하는데요. 정말 거미가 거미줄을 타고 내려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다섯 번째 식물은 립살리스 라고 하고 최은경씬 3가지 여러 종류를 키우고 계신데요. 립살리스 프라카롬, 립살리스 핑크, 립살리스 레드 종류가 다양하네요. 다 공중에 걸어두고 늘어지는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일곱 번째는 세로그라피카 라는 식물인데요. 먼지 먹는 공기정화식물 이라고 하구요. 틸란드시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 특징은 엄청난 장수 식물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헤어드라이를 놓은 것처럼 너무 귀여운 식물이었어요.


여덟번째는 블루스타펀이라는 식물인데요 이 식물도 인테리어용으로 아주 유명하죠.

 

 

고사리과로 털복숭이 뿌리가 밖으로 나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홉번째는 립살리스 화이트 와 부사완이라는 말입니다. 최은경씨는 hanging 식물을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아래 꽃병은 체체 화병 이라고 소개 하셨는데요 작은 구멍구멍 마다 한두 송이 씩 꽃을 꽂아 테이블에 장식 하니 정말 멋스럽네요! 저 꽃병이 인테리어 역할 톡톡히 하는 거 같아요.


열 번째 식물은 휘카스 움베르타라는 식물인데요. 무화과 나무과 식물로 추위를 엄청 싫어 한다고 합니다. 인테리어가 정말 돋보이는 긴 줄기와 위 잎이 풍성한 매력이 있네요.


열한번째 식물은 금전수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집에 금전 술을 많이 주고 계신데요. 이 금전수는 검정색으로 블랙 금전수입니다. 금전수 의 특징은 원래 번식력이 강하다는 거죠. 그래서 별명이 식물계의 좀비라고 합니다.


열두번째 식물은 아스파라거스 나누스라는 식물인데요. 멋진 덩쿨로 자라는 관상용 아스파라거스 라고 합니다.


열세번째 식물은 셀렘이라는 식물인데요. 초보자들도 키우기가 쉬운 공기정화식물 이라고 합니다. 잎이 물갈퀴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열 네번째 식물은 드라이나리아 라는 식물인데요. 나무에 붙어서 자라는 착생식물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나무와 같이 공중에 걸어 주셨네요. 너무 특이한 거 같아요. 최은경씨 말대로 박물관에 전시된 한 오브제 같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최은경 씨 집 식물 중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열다섯번째 식물은 많은 분들이 키우시는 여인초인데요. 여인초는 파초과로 잎이 아주 큰 부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잎자루 아래 빗물이 저장 된다고 하네요. 여행 저도 실내 공간이 넓다면 멋지게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마지막 열 여섯번째 식물은 박쥐란 입니다. 정말 특이하게 생겼죠? 박쥐란 역시 나무에 붙어서 잘하는 고사리목 고란초과 식물입니다. 이 표면에 흰색솜털이 덮혀있습니다. 최은경씨는 박쥐란을 엄청 큰 것으로 하나 더 키우고 계신데요. 관리를 잘 하셔서 엄청 크게 잘 자는데 멋들어지더라구요.


오늘은 평소에 제가 너무 너무 유쾌하고 엔돌핀을 주는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최은경씨 의 집 식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은경씨는 YouTube를 하신지 얼마 되지는 않으셨는데요.

 

최은경의 관리사무소 채널 구독자들이 벌써 엄청납니다. 그녀의 코메디 같은 일상과 재미난 입담이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앞으로 매주 올라오는 그녀의 유튜브채널 보면서 기분 전환하게 될 거 같아요.

 


특히 나이를 잊을만큼 몸매가 정말 훌륭하신 최은경씨는 그녀의 몸매 관리법 등도 소개하시고 건강식단 설명도 해 주시기 때문에 정말 유익하더라고요. 최은경의 관리사무소 유튜브 채널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앞으로 정말 기대가 됩니다.

최은경 아나운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