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바나 화병 프리츠 한센, 하나의 작품 같은 마법의 꽃병 (꽃꽂이시 중요한 팁)
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예시 자료들

이케바나 화병 프리츠 한센, 하나의 작품 같은 마법의 꽃병 (꽃꽂이시 중요한 팁)

2021. 4. 7.
반응형

 프리츠 한센의 이케바나 화병(IKEBANA VASE)은 어떤 꽃을 꽂더라도 우아한 분위기로 하나의 작품을 완성시키는데요.  큰 사이즈 Large와 작은 사이즈의 원형 Small, 그리고 타원형의 긴 형태 Long의 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덴마크의 대표적인 디자인 브랜드인 프리츠 한센은 1872년 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대표적인 북유럽 디자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프리츠 한센

 

 

인테리어를 할 때 고가의 디자이너 가구들과 조명등, 가격이 부담스러워 엄두도 못 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화병, 데코 액세서리, 부엌 조리도구, 벽시계, 스탠드, 촛대, 서빙 트레이 등의 작은 소품들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구매하셔서 집안 분위기를 좀 더 고급스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의 소품들을 집안 곳곳에 두면 가자체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지만 우리 집에 있는 다른 가구들까지도 돋보이게 만들어주기도 하니까요. 

 

큰돈 들여서 인테리어를 하지 못하신다면 튀지 않는 기본적인 중저가 큰 가구들을 배열하시고 조금 특이하게 시선을 가져갈 수 있는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의 소품들을 이용하여 장식해 주는 팁!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프리츠 한센의 최근 너무 인기 있는 이케바나 화병의 꽃꽂이 예를 보시며 작품 감상해 보시겠습니다. 이케바나 화병으로 꽃꽂이하실 때 가장 중요한 팁도 포스팅 아래에 적어둘게요. 참고해 주세요.

 

이케바나 화병

높낮이를 다르게 하여 리듬감 있게 꽃꽂이해 주는 게 가장 이쁜 거 같아요. 구멍마다 다 꽂으실 필요는 없고 꽃의 크기에 따라, 길이에 따라 화병 위의 구멍과 아래의 구멍에 꽂아주는 거지요.

 

이케바나 화병 롱

긴 타원형으로 생긴 이 이케바나 화병 역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정말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은 꽃꽂이 연출을 할 수 있는데요. 프랑스의 체체 화병과 같은 느낌도 주지요? 

 

 

요즘 가장 핫한 화병은 체체화병과 이케바나 화병이 아닐까 싶습니다. 체체화병 TseTse 시험관 화병은 포스팅 가장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이케바나 화병 large

위는 꽃을 네다섯 가지만 꽂아 주었는데요. 긴 흑색에 가까운 진한 자주색 꽃 두 개를 높낮이를 다르게 꽂아 주고요. 하얀 꽃을 하나 더 넣어 심심하지 않게 하여줍니다. 그리고 보스턴고사리 류의 잎을 두개 정도 꽂아 허전하지 않게 하였는데요. 정물화 같이 너무 아름답고 고상한 느낌입니다.

 

 

 

국화 같은 꽃들을 이렇게 여러 개 꽂아두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렇게 예뻐 보이자는 않고 잎들이 너무 많이 있는 데에 반해 꽃의 크기가 작아 좀 비율적으로나 화병 크기에 비해 뭔가 어색한 꽃꽂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케바나 화병

 

톤 다운된 보라색과 노란색을 매치하여 중앙에 몰아 꽂은 방식인데요. 중앙에 모아서 꽂은 만큼 길이의 높낮이와 풀잎이 휘어지는 곡선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꽃꽂이입니다.

 

 

이렇게 풍성하게 꽂아서 포인트를 딱 주는 것도 멋지요? 집안의 한 구석을 멋지게 꽃으로 장식하고 싶다면 마치 커다란 공작새가 날개를 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케바나의 골드 색과 너무 고급스럽게 어울리는 꽃꽂이입니다.

 

 

위는 이케바나 작은 화병인데요. 작은 화병도 귀엽고 예쁜 거 같아요. 집안의 화병을 둘 곳의 공간을 생각하여 이케바나 화병 구매 시 small, large, long 중에서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케바나 small

 

아래 사진에서 스몰과 라지 사이즈의 차이를 비교해 보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이케바나 화병의 라지 사이즈는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지름이 넓어요. 이케바나 라지 사이즈는 지름이 24센티, 스몰은 12센티입니다. 롱(long) 같은 경우에는 길이가 33.5센티나 되니 꽤 긴 화병입니다. 사이즈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셔야 할 것 같아요.

 

 

 

 

위의 작약도 이렇게 큰 작약으로 포인트 주시고 작은 꽃들을 길게 위로 올라오게 꽂아주셔서 안정감을 줍니다.

 

 

안개꽃을 가득 담아도 풍성하고 예쁘네요. 이케바나 화병의 골드색은 정말 모든 꽃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위의 예시도 긴 줄기가 있는 꽃들의 잎을 다 떼어버리고 긴 줄기들만 시원시원 꽂아주고요 위는 풍성하게 표현해 주었네요.

 

프리츠 한센 이케바나 화병 스몰 사이즈

 

이케바나 스몰 사이즈의 화병에 꼭 작은 꽃들만 꽂으실 필요 없어요. 큰 꽃을 많이 꽂아두어도 그 높낮이를 다르게 해 주면 서로 부딪히지 않고 조화롭게 연출됩니다.

 

 

장미, 유칼립투스, 할미꽃을 꽃아 주었습니다. 진 보라와 매트한 유칼립투스는 너무 잘 어울리죠.

 

이상 플리츠 한센의 이케바나 화병 소개와 꽃꽂이 예시들을 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중요한 팁은! 채우시는 물의 양입니다.

위 자료 사진들에서도 보이듯, 화병에 담아주는 물을 절대 절반 이상 넣으시면 안 이쁩니다. 물은 2/5 정도 넣어주면 가장 예쁩니다. 투명한 화병이니만큼 물이 더러워지면 자주 갈아주시고요. 물병같이 물을 가득 넣어주시거나 하시면 안 예쁘고 절제된 듯 화병의 절반을 넘기지 않는 물 채우기!! 꼭 기억하세요.

 

 

블로그 인기글 바로가기▼

 

체체 화병으로 꽃장식 자료모음! 봄 느낌 가득

봄이 오면서 꽃꽂이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프랑스 화병인 체체 화병 모르시는 분 없으실 텐데요. Tse-Tse 체체는 프랑스 디자인 브랜드로 제품명은 에이프릴 꽃병입니다. 유리 시험관들이 아연 코

christmas-cooki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