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수 막걸리 모델은 누구? 도수, 칼로리 알아보기! (feat. 술이 들어간다~ 술~ 술~)
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동사니

서울 장수 막걸리 모델은 누구? 도수, 칼로리 알아보기! (feat. 술이 들어간다~ 술~ 술~)

2020. 10. 13.
반응형

저녁에 막걸리 한잔 하면서 간단하게 파전도 먹으며 하루의 피로를 풀 곤 합니다. 막걸리는 정말 쌀로 만들어서 그런지 마시면 든든하고~ 청량감도 주지요. 뭔가 맥주의 가벼운 청량감은 여름에 잘 어울린다면 막걸리의 청량감은 가을 겨울에도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소화제 효과도 있는것 같아서 너무 맛난 막걸리! 저의 최애 막걸리는 오래전부터 마셨던 서울 장수 막걸리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영탁씨의 영탁막걸리도 최근 너무 좋아졌지만 여전히 저의 베스트는 장수 막걸리입니다.

 

 

최근에 광고모델도 제가 좋아하는 분이고^^ 제가 생각하는 장수막걸리의 이미지와도 잘 맞는 분인것 같아요. 그럼 장수막걸리 모델~ 알콜도수~ 그리고 칼로리 ㅠㅠ 알아보러 가실까요?? 꺄 포스팅 하는 순간에도 한잔 들이키고 싶어지네요~

 

장수막걸리

 

장수(長壽) 생막걸리는 효모균이 그대로 살아있는 막걸리로, 백미를 사용해 장기저온숙성 방식으로 만들어져 영양이 풍부하고 자연발효에 의한 탄산과 어울려 감칠맛과 청량감이 일품입니다. 또한 고품격 전통 막걸리의 대명사로서 트림과 숙취도 거의 없어 오랜시간 동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라고 장수막걸리가 소개하고 있는데요. 10일 유통을 고집한다고 하니 효모를 살아있게 애주가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나 봅니다.

 

장수 막걸리 광고 모델

 

올해부터 자원재활용법에 맞추어 친환경적인 투명 패트병으로 교체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병 라벨이 초록색이라 막걸리의 초록 병 느낌이 살아있네요. 무색 패트병이 재활용 하기 더 좋은가봅니다. 

 

장수막걸리 모델 

제가 좋아하는 경수진씨와 황석정씨가 장수막걸리 모델이신데요. 경수진씨는 나혼자산다에서 테라스를 나무를 잘라가며 스스로 꾸미시고 드릴도 척척 박으시는 등 소탈하면서도 터프한 이미지로 기억이 나는데요. 나혼자 산다에서도 막걸리를 너무 좋아하신다고! 그래서 막걸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수제막걸리를 도전했었는데요. 

 

 

그때 우스갯 소리로 막걸리 광고모델 발탁!! 이라고 그랬었는데 정말 이렇게 1등 막걸리 회사에서 연락이 왔나보네요. 장수막걸리 모델로 발탁이 되셨으니... 집에서 쌀씻고 막걸리 만드신 보람이! ㅎㅎ

 

 

꾸미지 않는 소탈한 모습이 경수진씨의 매력인것 같아요. 이렇게 예쁘신 분이니 털털하게 남의식 안하고 안꾸며도 예쁘더라고요. 여성미 넘치게 여리여리하게 생기셨는데 터프한 반전 매력이 있으니 더 사랑받는것 같아요. 여튼 막걸리 모델 발탁 경축!! ㅎㅎ

 

 장수막걸리 알콜 도수

장수막걸리는 제가 특히 좋아하는게 아침에 일어났을때 숙취가 거의 없어요.

알콜 도수6도 정도 된다고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 맥주가 4도~5도 정도 하잖아요. 조금 더 도수가 있긴한데 사이다에 섞어서 달달하게 마시거나 파전 등 음식이랑 같이 마셔서 그런건지 정말 둘이서 한통 마시면 전 알딸딸~ 에서 딱 좋더라고요. 아침에 두통이나 숙취가 다른 막걸리 먹으면 있는 편인데 장수는 다행히 없어서... 술친구로 너무 좋아요. 

 

 장수막걸리 칼로리

그런데 밤에 야식과 함께 하는것이다 보니 칼로리를 생각 안 할 수 없겠죠?

장수 막걸리의 칼로리는 한 병 750ml에 345kcal 정도 입니다. 생각보다 많지 않은것 같아요. 0% 지방, 54% 탄수화물, 46% 단백질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와인이 의외로 칼로리가 높더라고요. 레드와인 150ml 한잔이 125kcal 이거든요. 

 

 

장수 막걸리는 150ml 일때 69kcal 밖에 안되니 거의 레드와인 반잔 칼로리 밖에 안되는듯 하네요.

 

 

 

젊은 층을 타겟으로 인생막걸리 시리즈도 선보이고 있지요? 찬란한 인생 한 잔~ 젊은친구들의 레트로 감성을 한껏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이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요즘 코로나로 주류업계도 많이 주춤하겠죠? 두 번 친구들과 약속 잡을거 한번으로 줄이고 다들 그렇게 살고 있으려니까요. 

 

서울 장수 인생 막걸리

 

집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막걸리한잔~ 정말 꿀이네요!! 막걸리 한잔~ 갑자기 또 영탁씨 생각이... 영탁씨 영탁막걸리 포스팅도 아래에서 보셔요~ 모두들 만수무강 하세요!!

 

 

 

영탁 막걸리 파는곳! 예천 양조~ 구입방법 및 가격은?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대단하다보니 우리 영탁오빠의 막걸리의 인기도 엄청난가봅니다. 생탁과 비슷한 영탁님의 이름은 막걸리 광고로 탁이지요! ㅎㅎ 막걸리 한잔 이라는 노래를 구수하게 불��

christmas-cookies.tistory.com

♥공감 하트♥를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