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경량패딩 / 조끼 (유니클로, 지오다노와 스타일 및 가격 비교)
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동사니

디스커버리 경량패딩 / 조끼 (유니클로, 지오다노와 스타일 및 가격 비교)

2020. 10. 31.
반응형

여자가 봐도 멋있고 남자가 봐도 멋진 공유님이 입으신 디스커버리 경량 패딩과 함께 유니클로와 지오다노의 경량 패딩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경량 패딩은 지금부터 한겨울, 그리고 봄까지 꾸준히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입니다. 가을에는 겉옷으로 가볍게 가지고 다니며 입기 쉽고요. 겨울에는 외투 안에 한 겹 더 깔깔이? 같이 입어주면 보온효과가 아주 탁월하지요.

 

 

위에 적은것과 같이 경량 패딩으로는 가장 인기 있고 대표적인 브랜드는 디스커버리와 유니클로 지오다노 등이지요. 오늘은 경량 패딩 세 브랜드를 비교해보는 포스팅을 해볼게요.

 

 

● 디스커버리 경량패딩

 

먼저 공유님이 입으셨던 픽 시버 G 경량 패딩인데요. 

 

디스커버리 경량 패딩

 

가격은 디스커버리 홈페이지에서는 159,000원에 판매하고 있고요. 

 

 

디스커버리 픽시버G 튜브 구스 다운 경량패딩

 

색상은 총 5가지 색상이 있어요.

최상의 시베리안 구스 다운 90:10 충전재 사용으로 보온성과, 경량성, 볼륨감도 극대화하였다고 하고요. 털 빠짐을 최소화할 수 있게 봉제가 없는 3D 튜브 원단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방풍, 발수, 생활방수가 되고요.

지금 같은 간절기나 초겨울까지는 경량 패딩 하나만 입고, 한겨울에는 아우터 속에 이너로 가볍게 보온성과 패션을 다 잡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똑딱이 단추가 있는 사이드포켓도 소지품을 넣기에 실용적입니다. 

 

컬러도 다 너무 이쁘게 나와서 컬러 선택이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은데요. 너무 무난한 색보다는 공유님도 입으신 저 하늘색이 정말 고급지네요.

 

디스커버리의 픽 시버 G 경량 패딩 조끼도 인기가 있어요.

 

픽시버G 튜브 구스 다운 패딩 베스트

너무 얇고 가벼우면서 보온성은 좋고, 팔 부분이 없는 조끼 (베스트)이니 겨울에 외투와 함께 이너로 입어도 부담 없이 잘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가격은 109,000원이고 색상은 총 5가지가 있지요.

 


 

● 유니클로 경량 패딩 (조끼)

유니클로의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재킷이라 불리는 이 재킷은 홈페이지에서 69,000원에 판매되고 있고요. 특히 유니클로는 세일을 하거나 쿠폰을 요즘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유니클로 쿠폰을 검색해 보시면 저렴한 가격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울트라라이트다운컴팩트재킷

 

다운 90% 깃털 10%로 비교적 경제적인 가격에 보온성과 실용성을 갖추고 있고요. 특이한 점은 변환 가능한 네크라인입니다. 색상은 4가지 종류가 있고요.

 

 

두 가지 넥 라인으로 연출할 수 있는 콤팩트 타입이라, 옷 스타일에 따라 정장을 입을 땐 브이넥으로 재킷 안에 살짝 보일 듯 말 듯 감추고, 밖에서 추울 땐 크루넥으로 바꾸어 가슴까지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정말 실용적이면서 스타일 변화가 가능한 것이 매력적이네요.

 

 

사실 유니클로는 경량 패딩 긴소매 보다 조끼가 더 인기 있는 제품인데요. 정장에도 잘 어울리고 후드티에도 겉에 걸쳐 입어도 멋스럽고요.

 

유니클로 울트라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

 

이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는 49,900원으로 아주 저렴하면서도 다운 90% 깃털 10%로 보온성을 자랑합니다.

 

유니클로 네크라인

조끼 역시 크루넥에서 안으로 접어 넣어 V넥으로도 2 WAY 네크라인 변신이 가능하지요!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베스트의 경우는 색상은 7가지로 다양하게 있어요. 쿠폰까지 적용하여 구매하면 저렴하기에 사실 괜찮은 색 두세 개 정도 구입해서 포인트로 입어도 좋을 듯싶습니다.

 


 

● 지오다노 경량 패딩

 

초 경량 셔츠 타입 자켓으로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셔츠 타입으로 목 카라가 있는 제품이에요. 

 

초 경량 셔츠타입 자켓

 

원가격은 99,800원인데요. 지금은 세일해서 59,000원이고요. 역시 다운 90%에 깃털 10% 로, 색상은 세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위의 다른 브랜드의 경량 패딩 보다는 조금 두꺼운 감이 있어서 겨울에도 한겨울만 아니면 입고 다닐 수 있을것 같아요.

 

지오다노 역시 경량패딩 베스트(조끼) 또한 인기가 많은데요. 지오다노의 경우는 네크라인 부분이 변화가 되지는 않고 따로 나와있어요. 

왼쪽은 라운드넥 형태이고 가운데는 브이넥, 오른쪽은 크루넥으로 넥라인 형태에 따라 나눠진 경량패딩 조끼입니다.

 

지오다노 경량다운 베스트

라운드넥은 49,800원인데 지금 세일해서 29,000원에 지오다노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고요. 브이넥은 같은 49,800원인데 39,000원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가장 오른쪽의 크루넥은 59,800원인데 30,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이렇게 이 세 브랜드의 주 경량 패딩 상품들을 알아봤는데요. 가격대가 다 다르고 매력이 다 다른 브랜드만의 특징이 보이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옷으로 올 겨울 따뜻하게 나시길 바랄게요.

 

♥공감 하트♥를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